캐나다 밴쿠버는 태평양과 코스트 산맥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도시입니다. 뛰어난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 도시의 문화활동, 그리고 많은 맛집까지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밴쿠버는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날씨
봄(3월~5월)은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평균 기온은 8°C에서 15°C로 5월로 갈수록 추위가 풀리게 됩니다. 4월, 5월은 완연한 밴쿠버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여행 시기입니다. 도시 곳곳에서 꽃과 녹음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다만, 가끔 비가 오기 때문에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6월~8월)에는 낮이 길고 야외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평균 기온은 18°C에서 22°C로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며, 강수량이 적어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햇볕이 뜨거우니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 해수욕, 산악 하이킹 등의 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계절로, 휴양객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가을(9월~11월)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로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평균 기온은 10°C에서 15°C로 쾌적하며, 단풍이 도시를 물들여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0월 중순부터는 비가 자주오고 쌀쌀해지기 때문에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12월~2월)의 밴쿠버는 다른 캐나다 도시와는 달리 비교적 온화하여 기온이 거의 영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레인쿠버'가 시작되기 때문에, 날씨가 궂고 습하게 느껴집니다. 자주 내리는 비에 대비해 우산은 필수입니다.
필수 관광지
스탠리 파크는 400만 제곱미터가 넘는 거대한 푸른 오아시스입니다. 오아시스 주변으로 산책로가 유명하며, 근처에 유명한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밴쿠버 수족관에서는 수천 종의 해양 생물들을 관람할 수 있고, 브록톤 포인트에서는 다양한 토템 폴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 미니어처 기차도 있는데, 할로윈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에 인기가 많습니다.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릿지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흔들다리입니다. 캐필라노 강 위를 지나는 137m의 흔들다리에서 바라보는 자연경관은 색다른 느낌을 줄 것입니다. 다만, 다리가 비교적 많이 흔들리기 때문에 담력이 좋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랜빌 아일랜드는 원래 공장 지구지만, 현재는 현지 마켓과 식당들이 들어서면서 이색적인 장소로 탈바꿈했습니다. 지역 시장은 신선한 해산물, 현지의 식품, 수공예품 등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합니다. 지역 시장에서 음식을 구매하여 야외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식사를 하는 것은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것입니다. 또한, 밴쿠버 프린지 페스티벌과 그랜빌 아일랜드 재즈 페스티벌과 같은 문화 행사가 종종 개최되니, 방문 일정에 맞추어 행사 스케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심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그라우스 산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고, 여름에는 스카이라이드 곤돌라에 탑승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의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Lumberjack Show에서는 전통 벌목 시범을 관람하고, 멸종 위기 동물 보호소에서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맛집
호크스워스는 로즈우드 호텔 조지아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David Hawksworth 셰프가 현대 캐나다 요리를 제공합니다. 태평양 북서부 특산물을 계절에 맞춰 공수해 지역 특성에 맞는 조리법을 구사하며,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메뉴가 유명합니다.
프리츠는 밴쿠버 다운타운에 있는 대표적인 푸틴 맛집입니다. 캐나다 대표 음식인 푸틴은 감자튀김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방식인데, 밴쿠버 곳곳에서 푸틴을 판매하는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캑터스 클럽 카페는 밴쿠버의 캐주얼한 로컬펍입니다. 해산물부터 치킨 요리까지 대부분의 메뉴가 맛있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비즈 레스토랑은 밴쿠버에서 인기 많은 인도 요리 전문점입니다. 와인에 마리네이드한 양고기 팝시클과 포르치니 크림 커리 등 비즈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이코닉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예약을 받지 않고 웨이팅이 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현지인들과 방문객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보타니스트는 럭셔리 호텔인 페어몬트 퍼시픽 림 호텔에 위치한 고급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현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재료와 지속 가능한 해산물로 조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칵테일 메뉴, 그리고 활기찬 음악은 수준 높은 요리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교통
밴쿠버는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기에 편리한 도시입니다. 버스, 스카이트레인, 씨버스 등 다양한 대중교통 노선들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차가 없이도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관광과 이동을 동시에 하고 싶다면, 주요 관광지인 사이언스 월드와 야틀타운에 정차하는 아쿠아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전거 대여점이 많고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도시의 곳곳을 누빌 수도 있습니다.